티스토리 뷰

요즘 전세사기에 너무나도 가슴이 졸여지는데 쉽게 해결가능해요. 아파트, 연립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에 전세로 살고 있으면 전세보증금반환보증을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가입하세요. 

최근에 빌라왕사건이후에 전세로 인해서 보증금을 날리는 빌라 세입자들 이야기가 많이 나오죠? 평생을 모아 온 내 전세금을 이렇게 사기당할 수 없으니 방지 방법은 꼭 알아보셔야 해요. 

 빌라 전세사기 방법 

사실 아파트의 전세사기는 가기 패턴의 0.1퍼센트라고 보셔도 무방해요. 물론 작정하고 사기를 칠려는 자에게 벗어나기는 정말 쉽지 않지만 구조상 아파트는 빌라와 같은 사기가 성립하기 어렵거든요. 빌라 전세사기가 가능했던 이유가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가 거의 없거나 역전된 점을 이용한 것인데요. 아파트는 이런 경우가 없어요. 

빌라 전세 사기꾼들의 전형적인 방법이 전세금으로 분양대금을 치루고 업자에게 사례금을 받은 다음에 도망치는 겁니다. 무슨 이야기면 건설업체, 부동산, 바지사장 이렇게 3명이 팀이 되는 건데요. 

  1. 건설업자가 빌라를 건설한다. 
  2. 부동산 업자에게 1채 분양 계약마다 인센티브 2천만원을 주기로 한다.
  3. 업자는 바지사장을 두고 계약을 하면서 전세금을 받아 분양대금을 치른다. 
  4. 바지사장은 영문도 모르고 몇백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되고 업자는 중간에서 인센티브만 받고 빠진다. 
  5. 바지사장이 세금등 여러 이슈로 인해 전세금을 반환해주지 못할 때 업자는 이미 사라지고 없다.

어떻게 보면 너무나도 말도 되지 않는 과정인데 이게 가능한 이유는 바로 빌라의 가격이 너무나도 널뛰기이고 주먹구구식으로 결정이 된다는 점이에요. 

 

요즘 많은 빌라 전세사기 수법(투자하지 말아야할 부동산 3가지)

요즘 부동산 가격이 내려가면서 가격이 낮은 빌라 투자를 하시는 분들 있죠? 특히나 강서구 쪽 서울의 신축빌라는 전세도 살지 마시고 매매는 절대 투자하지 말아야 할 상품입니다. 부동산을 투

jbh0202.tistory.com

제가 간단하게 적어 놓았지만 자세한건 위의 포스팅에서 한번 봐보세요. 투자자는 절대 투자하지 말아야 할 상품도 적어 놓았어요. 

아파트 전세사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파트는 전세사기가 구조적으로 이루어지기가 힘들어요. 하지만 최근 가격 하락으로 인해서 전세금을 제시간에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이런 경우는 집주인이 의도적으로 사기를 치려고 하기보다는 일시적이 자금조달이 되지 못한 경우가 많죠. 

이때는 정말 현명하셔야해요. 보통 인터넷에 떠도는 돈 받는 법을 보면 정말 한번 해보고 저런 소리를 하는 건가 하는 의문이 들정도로 세상 혼자 사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집주인과 원만한 합의를 통해서 처리할 수 있는 일임에도 작은 지식하나로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 듯한 내용이 너무 많은데 더 놀라운 점은 이걸 다 믿는다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그 모든 과정을 진행함에 있어서 들어가는 자신의 노력은 마치 버튼하나 누르면 되는것처럼 묘사가 되어 있더라고요. 지인에게 빌려준 돈 100만 원 받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인데 타인에게 전세금 억 단위의 돈을 법으로 받는 게 과연 쉬울까요? 물론 저도 많은 경우가 있었지만 법정까지 간 적은 한 번도 없네요. 

전세보즘금반환보증

이야기가 이상한데로 흘렀는데 일단 전세를 드실 때 이게 가장 안전해요. 전세 보증금반환보증을 들면 집주인이 어떤 사태가 일어나도 보증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몇 가지 조건을 갖춰야 하는 게 문제인데요. 

어렵게 인터넷 여기저기 알아보지 마시고 전화해서 알아보시는게 가장 빨라요. 1566-9009 ARS조금 답답해도 기다리고 답변받는 게 정답이에요. 저도 정말 많이 찾아보고 준비하는 스타일이지만 결국 통화가 가장 빠르긴 하더라고요. 특히나 이렇게 중요한 문제는 부정확한 인터넷의 정보보다는 공신력 있는 상담원이 최고예요. 

요즘처럼 부동산이 어려운적이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투자자, 실수요자 모두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는 지금 다들 현명한 지혜를 가지고 잘 대처해 나가시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