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공하신 부동산 투자자 분들을 보면 만나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상하게도 대동소이하게 비슷한 이야기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첫 번째가 원주민이 욕하면 특히 20년 차 토박이들이 욕하면 무조건 사라입니다.
원주민이 욕하면 무조건 사라 이게 무슨소리일까요? 보통 이런 지역은 신도심이거나 최근에 개발되는 지역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죠.
1. 원주민 역세권은 진리다
이 이야기는 이미 널리 퍼진 명언입니다. 특히나 지방투자에서 많이 적용되는 이야기인데요. 이유로는 지방 신도심이나 지구 계발을 진행하는 경우 그 지역에 땅으로 돈벼락을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시기와 질투라는 이야기죠. 자신이 들어갈 수 없고 투자도 선 진입을 못했으니 할 수 있는 거라고는 깍아내리기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20년 이상의 토박이가 욕한다면 일단 긍정정으로 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분들은 넓은 식견보다는 우물 안 개구리일 가능성이 매우 높거든요.
2. 남들 살 때 같이 사라
부동산 투자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나 지금처럼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와 정책들이 6개월에 한 번씩 변하는 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초보들은 너무나도 고민되고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겁니다. 자신이 하나부터 열까지 분석하고 공부해서 자신의 기준을 가지고 매수를 결정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그러면 성공할 까요? 그것마저도 정말 어렵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남들이 살 때 같이 사는 겁니다. 부동산은 그 특성상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버티면 다시 제자리로 옵니다. 특히나 사는 사람이 많은 곳이라면 일시적으로 내려갔을 확률이 더더욱 높고요.
3. 나 빼고 다 부자다.
부동산 재테크를 결심하고 각종 커뮤니티에 들어가 봅니다. 그럼 가장 먼저 느끼는 첫 번째는 다들 뭐가 이렇게 돈이 많지 와 두 번째는 생각보다 연령대가 낮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요즘 친구들이 그렇다 치더라도 첫 번째는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로 1억, 2억을 쉽게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나는?? 막상 통장에 1천만 원도 없죠. 박탈감이 이루 말할 수 없는데요.
실망하지 마세요. 이렇게 시작한 당신은 앞으로 그 커큐니티에서 말로만 몇억 이야기하는 사람이 아니고 실제로 인증할 수 있는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는 첫걸음을 떼고 있다는 것을요. 그분들에게 잘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편견을 버리고 받아들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