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정보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영향

여수밤바다0202 2021. 11. 27. 09:55

전날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공포에 뉴욕증시가 폭락을 했습니다.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인데 어떤 일이 생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날 남아공에서 나타난 코로나19 신종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을 출연에 따라서 새로운 공포가 증시를 지배했는데요. 어떤 강력한 변이 인지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강력한 전파력

요즘 얀센백신을 맞으신 분들이 부스터 샷을 또 맞고 있으신데요. 안 그래도 부작용 걱정이 많은데 이번에 출연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은 델타 변이보다 2배 더 전염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세계 보건기구에서 우려변이로 구분하고 오미크론이라는 이름으로 명명했는데요. 아직 한국에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시간문제일 걸로 보이니다. 이미 이스라엘과 영국에서는 아프리카를 여행하거나 방문한 적이 있다면 입국을 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하고 적색 국가로 지정하는 발 빠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위드코로나로 일상 회복을 서두르고 있는데 갑자기 발생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때문에 다시 봉쇄가 이루어질 수도 있겠네요.

현재 조치 상황

  • 첫발견지 : 아프리카 보츠와나
  • 감염 현황 : 남아공 22명, 이스라엘 1명, 보츠와나 4명, / 홍콩, 벨기에 아프리카 국가 방문자 확진자 발생

감염자가 벌써 이렇게 나오기 시작하면 전염력이 엄청 높기에 바로 더 나올 듯합니다. 

  • 이스라엘 :남아공, 레소토, 보츠와나, 짐바브웨, 모잠비크, 나미비아, 에스와티니 등 아프리카 7개 국가 입국 금지를 조처. 해당 국가에서 귀국하는 이스라엘 국민의 경우 백신 접종을 완료했더라도 지정된 숙소에서 7일간 격리 후 입국. 코로나19 감염 여부 결과 검사(PCR)에서 2회 연속 음성 판정을 받아야 격리 장소에서 나올 수 있음.
  • 독일·이탈리아·체코·네덜란드: 아프리카 남부 국가로부터의 입국을 제한하겠다고 발표
  • 영국: 남아공과 나미비아, 짐바브웨, 보츠와나, 레소토, 에스와티니(스와질랜드) 등 6개국을 여행 금지국으로 정함.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오미크론 모습
오미크론 증시 영향

관련 주식 대처

일단 회복하고 있는 여행주, 항공주, 호텔주 이런 건 전부 영향권입니다. 주말이라서 장이 열리고 있지 않지만 이런 주를 가지고 계신다면 단기적으로 정리하고 잠시 대기하시는 게 좋습니다. 

반대로 백신 관련주는 벌서 급등을 시작했는데요. 우리나라도 셀트리온, 삼성바이오, GC녹십자를 비롯해서 관련 있는 회사의 주식은 상승열차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월요일에 관련주중에 아직 상승하지 않은 주식이 있다면 빨리 매수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미국 주식을 하신다면 이미 떨어진 앞서 말씀드린 여행, 항공, 호텔 관련주를 저가매수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으로는 보잉, 카니발 코페레이션, 로열 캐리비언이 있습니다. 

조 바이든 정부의 복지정책으로 2조달러가 부양책으로 책정되어서 테이퍼링을 무색하게 만들며 유동성을 보태고 있었는데 또 다른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가 나타나니 어떤 방향으로 정책을 펼칠지 너무 뻔해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본다면 이건 분명한 매수 기회입니다. 

있는 사람은 더욱더 많은 돈을 가질 수 있는 세상이 이어지네요. 대비하는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