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캠핑장에서 고기 구울 때 불쇼, 불 피우기 어려우실 때 많죠? 고기 굽기는 석쇠를 절반 구부려서 사용하시고, 불피우기는 가져가시는 식용유나 과자를 이용하시면 너무나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어요.
캠핑을 가면 정말 할일이 많죠. 좋아하지 않으면 정말 할 수 없는 게 캠핑이에요. 그리고 정말 할 일이 많은 게 캠핑이기도 하죠. 고기 굽기, 불 피우기, 쓰레기 처리, 조명사용, 벌레 잡기 등 수없이 많은 들이 있는데 제가 아는 꿀팁 몇 개 방출해 볼게요.
고기 굽기, 불 피우기
캠핑의 꽃이자 필수 요소인 불멍과 바비큐를 아주 빠르고 쉽게 하실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고기를 구울 때 특히 삼겹살 구울 때 불쇼 하신 적 있으시지 않으세요? 그것도 감성이라고 까맣게 타버린 고기를 보고 즐기시는데 그건 정말 정신 승리고요. 아이들과 아내, 그리고 연인에게 고기 구워주는데 그건 정말 아니죠. 사진처럼 고기를 구울 때는 석쇠를 구부리세요. 그냥 하려면 생각보다 각도 안 나오고 너무나도 힘들어요. 그러니까 주변의 벤치나 직각모양의 조형물을 이용해서 구부리세요.
고기를 구우시면 지방이 숯에 떨어지면서 연기도 엄청나고 불이 나면서 까맣게 돼버리는데 이렇게 석쇠를 구부리면 석쇠를 타고 내려와서 탈일이 없어요.
고기를 구우려면 일단 숯이 필요하겠죠? 요즘 숯은 불이 잘 붙는다고는 하지만 토치로 상당시가간 기다려야 하는 게 기본이에요. 그동안 부탄가스 잡고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 바닥에 종이컵을 깔고 휴지를 넣는다.
- 식용유 또는 과자를 넣는다
- 그 위로 숯을 조심해서 쌓아 놓는다.
- 불을 붙인다
끝이에요. 엄청 쉽죠? 이렇게 해서 제가 실패해 본 적이 없어요. 꼭 시도해 보세요.
쓰레기 처리, 트렁크개방 후 전등걸이, 모기향
오토 캠핑장의 경우에는 쓰레기봉투를 미리 나누어 주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차박을 하면 쓰레기 처리가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에요. 그럴 때 꼭 추천하는 방법인데요. 꼭 이 제품이 아니어도 큰 재활용 봉투를 좀 챙겨가시면 너무 좋아요.
사진에 있는 제품은 쿠팡에서도 팔고 코스트코에서는 뭐 스테디셀러로 많이 팔리는 제품이에요. 보기엔 저래도 걸 수 있도록 끈이 있어서 가득 채워 묶기도 좋고 일반 용품을 담아 오기도 좋아요. 사놓으면 집에서 분리수거하는 데에도 잘 쓰실 수 있어서 저는 갈 때마다 사는 편이에요.
차박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배터리 방전인데요. 특히나 트렁크를 개방해서 차박을 하는 경우에는 트렁크 등이 계속 들어와 있어서 방전이 많이 되기도 해요. 그래서 나온 해결책인데요. 다이소에 가서 카라비너하나 사세요. 아니면 S자 고리도 좋고요.
주의하실 점은 뺄 때인데요. 보통 차량마다 다르지만 트렁크 고리 부분 반대편에 보면 여는 곳이 있어요. 그 부분을 살짝 밀어주시면 가볍게 자기 위치로 돌아와요.
마지막으로 벌레 퇴치예요. 벌레는 정말 캠핑, 차박의 끝판왕 적이죠.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는데 벌레가 꼬이기 시작하면 정말 답 없어요. 그래서 모기향을 피워야 하는데 감성으로 많은 제품이 있는데 저는 맥주캔 만한 거 본 적이 없네요. 어렵지 않아요. 사진처럼 끝을 조금만 돌려 넣으면 끝! 세상 간편하죠?
캠핑 가서 고기구울때, 불피울때 등 여러가지 팁을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캠핑가서 즐길 시간도 없는데 어런저런 스트레스받으면 너무나도 아깝잖아요. 미리 준비해서 좋은 꿀팁 잘 사용하셨으면 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