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고차를 판매하실 분은 헤이딜러로 일단 단가를 먼저 알아보고 판매를 결정하시는 거 정말 추천합니다. 차량 평가해 주는 분들 정말 검수 철저 하시네요.
요즘 헤이딜러 광고가 엄청나게 나오죠? 한소희, 김혜수씨가 나와서 번호판만으로 내차가격 조회 나온다고요. 실제 번호판과 차량 소유주가 확인되고 차량 운행 킬로수만 입력하면 가격이 바로 나오는데 이게 사실상 최고가예요.
헤이딜러의 판매 시스템
헤이딜러는 일단 경매 시스템이에요. 내 차량의 정보를 올려놓으면 전국의 헤이딜러 이용 중고차 딜러들이 경매를 하는거죠. 그러기 위해서 검수하시는 분이 대리로 차량상태를 확인해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차를 검수하신 부은 정말 친절하고 꼼꼼하시더라고요.
물론 꼼꼼 할 수록 제차의 지적당할 부분들이 많이 보이고 가격이 내려가겠지만 1시간가량 차량의 모든 부분을 확인하시는데 저도 한수 배웠답니다. 꼭 헤이딜러에서 판매를 하지 않더라도 내차의 상태 혹은 대략적은 실제 경매가격을 알고 싶으시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사실 저도 이렇게 평가만 받고 다른 중고차 딜러에게 넘겼거든요. 최고 응찰액보다 높게 주신다고 하기에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보내줬어요. 검수해 주신 분의 수고는 너무나도 감사하지만 우리에겐 돈이 중요하잖아요. 검수하시면서 하시는 일이 우리가 중고차를 사면 꼭 해야 할 부분들이더라고요.
차량 검수 절차
헤이딜러 앱으로 차량 평가를 요청하면 검수자께서 연락을 주세요. 보통 빠르면 당일 늦어도 3일 안에는 연락이 와서 검수를 시작하게 돼요.
검수는 기본적으로 1시간 정도 생각 하시면 되요. 옆에서 보시면서 내가 앞으로 중고차를 살 때는 이렇게 꼼꼼하게 봐야 하는구나 할 정도로 자세하게 보시더라고요.
저도 나름대로 꼼꼼한 사람이다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업으로 삼으시는 분들의 체크리스트에 의한 검수는 따라갈 수가 없더라구요.
최근에 침수 차량이 너무나도 많아서 침수에 관해서 정말 여러각도로 보시더라고요 고무 패킹을 전부 열어보시면서 흙탕물의 흔적 즉 침수의 흔적이 있는지 없는지를 정말 중점적으로 보셨고요.
사고 이력에 나타나지 않은 판금이나 교체 여부를 확인하시는 게 거의 주력이셨어요. 저도 차를 중고로 구매해서 알지 못했던 판금이력을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별로 신경 쓰지 않았던 하부의 부식여부도 정말 꼼꼼하게 확인하시고요. 사진 하는 정말 예술적으로 잘 찍으시더라고요. 아마도 따로 교육을 받으시는 거 같아요.
전국의 딜러들이 검수자 님의 사진과 의견만으로 구매를 결정하시니까 당연하기도 하겠지만 제가 봐도 믿고 살 수 있겠다 할 정도로 다양한 각도에서 한 20장 넘게 촬영하신 거 같아요.
나중에 보니까 찍으신 사진이 헤이딜러 어플에 쭉 올라가서 딜러들이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게시가 되더라고요. 저도 한수 배웠어요.
특히 판금 한 부분이나 교체, 침수차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좋은 경험이었네요. 생각보다 간단해서 놀랍기도 했고요.
마치며
중고차를 사시거나 파실 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가격이겠죠? 헤이딜러의 경우에는 먼저 자신의 차량가격이 나오고 거기에 입찰을 하는 방식이라 아무래도 가격이 내려가요. 다른 비대면 거래의 경우도 크게 다르지 않거든요.
하지만 꼭 한 번은 내 차량에 대한 적정가를 확인해 보시고 꼭 2 군대 이상은 견적을 받아보라는 이야기예요. 귀찮아도 내 돈 더 생기는 일인데 조금은 시간을 들이셔야죠. 혹시 일당이 30만 원 이상이시고 시간이 없는 분이라면 꼭 그러실 필요는 없고요.
그런 분들은 더욱 추천드리는 서비스예요. 시간이 돈이잖아요. 중고차 판매하실 때 꼭 한번 해봐야 하는 서비스로 자동차 검수 확실한 헤이딜러 이용후기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