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월드컵 최고의 스타로 거듭나고 있는 조규성입니다. 일단 인스타 팔로우 수가 엄청나더라고요. 역시 축구의 힘이 대단한 게 메이저리거 오타니 쇼헤이를 가볍게 넘어섰어요. 

메이저리그는 역시 미국과 아시아 국한된 스포츠여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인스타그램 팔로우 숫자는 정말 이길수가 없을 정도로 급격하게 상승하네요. 

조규성 선수 인스타그램

조규성 선수의 인스타그램은 지금 폭발 바로 직전입니다. 팔로우수가 시시각각으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일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whrbtjd/ 요기에요. 

조규성 선수 인스타그램
조규성선수 인스타그램

글을 쓰고 있는 이 순간에도 천 단위로 팔로워가 늘어나 나네요. 역시는 역시입니다. 어제저녁까지만 해도 160만 언저리였는데 이제는 200만도 금방 올라갈 듯합니다. 

조규성 선수는 전북현대의 간판 스트라이커예요. 풀백을 보고 있는 박진수 선수와 같은 팀메이트로 가나전에서는 특유의 호흡으로 헤딩골을 작렬시켰죠. 제가 조규성 선수가 잘 될 거 같은 느낌을 받은 게 일단 깡이 좋더락요. 

조규성 플레이 스타일 연구

이번에 보신분들도 있겠고 화제도 되고 있는 호날두 교체되어 나갈 때가 화제죠? 욕설 논란도 있고요. 거기에 관해서 인터뷰를 했는데 아주 시원시원합니다. 

조규성 인터뷰 내용
조규성 인터뷰내용

예전이었으면 멘트에 관해서 욕을 아주 시원하게 먹을 수도 있는데 요즘 세대에 맞게 인터뷰상에서 날 강두를 언급해주는 센스가 있더라고요. 

물론 예전 노쇼때문에 우리 모두 호날두에게 안 좋은 감정이 있었지만 이렇게 까지 사이다 발언을 해줄지 몰랐어요. 그리고 수비수와 어깨를 부딪히면서도 전혀 꿀리지 않는 모습이 생각보다 깡이 있더라고요.

어깨싸움하는 조규성
어깨싸움하며 지지않는 조규성

이 장면에서 전 이 사람 역시 공격수의 성질이 있구나 하고 느껴졌어요. 이천수처럼 막 나가지는 않고 잘 조절하면서 쉽게 볼 수 없도록 하는 게 인상적이었어요.

플레이 스타일을 조절하는 모습

조규성 선수는 올해 처음으로 대표팀에 승선했는데요. 예전에 K리그 스트라이커들은 대표팀에 승선하면 약간 아시아용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특히나 키가 큰 타깃형들 같은 경우에는 그저 헤딩에만 치중하는 모습들이 많았는데 조교성 선수는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찾아봤는데 역시 제가 보는 게 맞더라고요. 처음 대표팀에 승선하고 본인이 느낀 바가 많아서 경기 후에 해리 케인과 레반도프스키의 영상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손흥민과 황희찬 선수 같은 플레이를 하는 선수들과 장점을 살릴 수 있는지 연구를 많이 한 듯하더라고요. 

전북에서 경기할 때와 대표팀에서 경기할 때 자신의 페이롤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모습이었어요.

조규성의 플레이 모습
조규성의 해리케인과 같은 연계 모습

이 장면을 보면서 토트넘의 손흥민과 케인을 보는 것 같은 생각을 했는데 저만 그런 게 아니더라고요. 케인이 손흥민 득점왕 만들어준 지난 시즌을 보면 이런 식으로 중간으로 내려와서 어시위주로 플레이를 많이 했죠? 그리고 흥민이의 스피드를 이용한 마무리까지 딱 그게 보이더라고요. 

조규성 선수가 16강에서 멈추지 말고 8강 이상까지 나아가서 인스타든 인터뷰든 더욱더 많이 하고 좋은 모습 보여주고 또 다른 유럽파로 성장해주면 정말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