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일단 게임과 영상에 굉장히 특화되어 있어 모바일 게임이나 영상 관련 콘텐츠를 제작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구매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자녀에게 영상을 보여주는 부모님들도 좋을 듯합니다.
아이패드 미니5세대 에서도 보여주었던 강력한 게임머신 기능을 아이폰 13에 탑재 된 A15바이오닉이 탑재되어 그래픽 성능면에서와 영상에서 큰 향상을 보여주었습니다.
성능
앞서 알려드린 것과 같이 아이폰 13에 들어가는 A15바이오닉 칩을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넣어준건 좀 놀라운 일인데요. 대부분이 A14를 탑재해줄 것으로 예상했지만 팀 쿡이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켜서 탑재를 해주었네요.
덕분에 그래픽 성능이 48%향상되어 영상작업이나 게임을 할 때 훨씬 부드러운 환경을 제공합니다. 물론 램이 4GB에 머물러 있어 조금 아쉬운 감이 있지만 cpu성능이 워낙 좋아서 일반적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실제 사용 후기를 보면 여러 가지 어플을 사용해도 끊김 없이 잘 작동한다고 합니다.
더 커진 화면으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은 콘티를 작성 하실수도 있고 웹툰을 작업하시는 분들 또한 펜슬을 이용해서 섬세한 작업을 가능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영상 편집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드하게 8K를 여러 개 같이 돌리시지 않는다면 무리가 없습니다. 사실 미니에서 그렇게 돌릴 수 있는 앱도 없고요. 그래서 팀 쿡이 발매하면서 이야기했죠. 개발자들이여 우리 제품을 이용해서 상상력을 발휘하라. 참 재수 없지만 멋진 말이기도 합니다.
향상된 배터리 수명
이또한 cpu를 A15바이오닉을 탑재함으로 인해 훨씬 효율을 올려놓았는데요. 상시 온 상태로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을 하거나 영상작업을 한다고 하면 하루 10간 정도면 충분한 시간이고요. 자녀에게 영상 시청을 해준다고 해도 이보다 충분할 수는 없습니다. 휴대폰을 좀 써야 하는데 자녀가 보고 있어서 어려움을 겪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작은 화면을 뚫어지게 보는 자녀의 눈 걱정이 되시지는 않나요? 자녀가 보던 영상 때문에 배터리가 없어서 고생하신 적 없으신가요? 싸울 필요도 없고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특히나 자녀를 데리고 영상통화를 할때는 움직이는 피사체에 맞추어서 자동으로 포커스를 맞추어 사람을 중앙으로 이동시키거나 두 명이 나오면 따로 잡아주는 기능은 정말 감탄이 나옵니다. 이 패드 미니 6세대를 구입하시는 이유는 솔직히 이것만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다른 요소는 부차적인 거고요.
디자인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이번에 4가지 종류로 나왔는데 이건 뭐 선호사시는 색상에 대해서 사용하면 될 테고 중요한 점은 전면부에 터치 홈머든 이 없어져서 훨씬 고급스럽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중요하게 달라진 점이 펜슬이 일체형으로 나오는데 이건 아무래도 분실의 우려가 매우 높습니다.
메모 펜슬의 경우 자력으로 붙게 되어 있지만 케이스는 필수로 구매해서 사용하셔야 할 듯해요. 사용하면서 편리함은 너무 좋을 듯 하지만 분실의 위험 또한 너무 높습니다.
하지만 사용의 편리함과 처리되는 그래픽의 부드러움을 본다면 이전 세대와 타사제품과는 다른 편리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점은 타입 C단자를 유지해준 점입니다. 세계 공통인 C단자를 유일하게 애플만 거부하고 사용하고 있지만 다행히도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는 유지해주었네요. 아이폰도 그러면 좋겠지만 기다려 봐야겠죠?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충전기 또한 동봉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의 다른 기기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꼭 구매를 한 번쯤 고민하시는 게 좋을 거 같다는 말을 들이고 싶습니다. 애플은 아시다시피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입니다. 아이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편리함의 극대화를 가져오고 있고 앞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발전을 하고 있고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이 많은 부분을 사용 편의성으로 선점하고 있지만 영상이나 그림을 주로 사용하신다면 주저 업이 교환도 한 번쯤은 고려해보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작하는 유튜버 분들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아직 발매가 되지 않고 사전예약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는 방법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사전예약으로 12월 4일까지 예약하고 6일부터 바로 발송에 들어가네요. 먼저 쓰시려면 서두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