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이 다가오는데 아내분이나 여지친구에게 선물하나 해야겠죠? 일단 반짝이는 액세서리가 가장 최고인데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이 있으시죠? 저는 귀걸이 강력 추천합니다.
반짝이는 악세사리는 제가 보기에 무엇이든 좋아합니다. 주얼리는 비쌀수록 사랑받죠. 다이아몬드 드는 최고이고 18k 목걸이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 주머니 사정도 좀 고려해야 하잖아요? 저는 올해 귀걸이로 결정했습니다. 지난번에 귀걸이 선물을 하려고 인터넷 구매를 했는데 대 실패를 했어요. 문제가 뭐였을까요?
선택 필수 고려사항
여성분들은 대부분이 각자 선호하는 사이즈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심히 한번 봐보세요. 어떤 사이즈를 좋아하고 어떤 모양을 자주 하는지. 물론 돈 싸 들고 "귀걸이 하나 사자 골라바 내가 바로 결제할게"이게 최고지만 그러다가 너무 비싼 거 고르면?? 모양 빠지잖아요. 그런데 사주고 욕먹는 건 더 싫고요. 귀걸이 고르는 순서를 이야기해드릴게요.
- 예산
- 모양
- 사이즈
첫 번째는 뭐니 뭐니 해도 예산입니다. 얼마를 쓰실지 결정을 하셨으면 브랜드를 잡아야겠죠? 티파니, 스롸로브스키, 스톤헨지, 판도라 뭐 너무 많습니다. 저는 최소한 30만 원 정도는 책정하시기를 권합니다. 그래야지 모양도 예쁘고 18k로 뒤탈 없는 선택이 가능하거든요.
두 번째는 모양입니다. 링 타입, 붙이는 타입, 길게 늘어지는 타입까지 조금만 유심하게 보시면 어떤 타입을 자주 하고 다니는지 바로 아실 수 있을 거예요.
세 번째 가장 중요한 사이즈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링 타입을 자주 하신다면 분명 선호하는 크기가 있습니다. 보석 귀걸이마다 너무 크면 부담스러워하는 분이 분명히 있으시거든요. 나이에 따라서도 다르기도 합니다. 문제는 저희가 인터넷을 보고 구매를 하면 실착 사이즈를 알 수 없다는 겁니다.
저두 작년에 그렇게 실패를 경험했죠. 보기에는 너무나도 예뻐서 구매를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제가 1차로 실망하고 2차로 아내도 크게 좋아하지는 않았네요.
사진과 같이 사이즈가 있으니 다른 모양의 귀걸이라 하더라도 어느 정도 감이 잡히실 겁니다. 사실 선물 자체가 중요하기는 하지만 기왕 하는 거 잘해주면 너무 좋잖아요.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지갑이 가벼워지는 시기입니다. 먼저 사두시면 부담도 덜합니다. 기왕 마음먹으신 거 빨리 구매하세요. 자녀분들이 있다면 그 또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또는 세일 기간에 미리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연말 쇼핑시즌이 오면 가격이 올라가거든요. 특히 보석이나 장난감은 20% 정도 상승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