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매입을 진행 할 때는 꼭 확인해보아야할 5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교통편의성, 우수한 학군, 편리한 인프라, 고소득 일자리와 접근성, 브랜드와 신축 입니다. 

 

그 중에서도 고소득 일자리가 있는 구역이 최고라 불리는 데요. 이는 고소득 일자리가 있는 곳이 선순환이 일어나면서 나머지 4가지 요소를 골고루 발전 시키기 때문 입니다. 

교통 편의성

대한민국에서 가장 집값이 비싼 지역인 강남!! 일자리도 많고 교육환경도 좋고 모두가 살고 싶어하는 그곳에 얼마나 빨리 접근 할 수 있는냐는 이제 수도권 집값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자리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교통의 발달로 인해서 30분이면 접근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지하철 2, 3, 4, 7, 8, 9, 신분당선, GTX-A, SRT까지 그리고 광역버스 정유정이 있는 곳의 집값을 한번 보세요. 얼마인가요? 대표적으로 무시하던 곳이 바로 동탄, 의정부, 파주 입니다. 꼭 이곳 뿐만 아니더라도 교통에 의해서 가격이 올라간 곳은 많습니다. 

의정부의 경우에는 GTX 바로 주변지역반 가격이 10억입니다. 의정보가 10억이라니... 생각도 안해보신 가격 아닙니까? 파주 또한 같습니다. 예전 파주는 휴전선 바로 아래지역이라는 이미지로 대표적으로 발전이 안되고 부동산 가격이 저렴한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곳이 투기꾼들이 몰려가서 거짓 거래를 만들만큼 핫한 곳으로 바뀐 것이지요. 4차 국가철도계획을 보면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곳 임에도 가격의 상승이 생기는 곳들이 많습니다. 

우수한 학군

초품아, 학세권은 말할 필요도 없죠. 초등학교가 가까운 대단지 아파트는 기본적으로 1~2천이 더 높은 가격으로 형성됩니다. 학원가가 밀집해 있는지역 또한 가격이 다르구요. 지방에서 힘쓰는 지역(광주 봉선동, 대구 수성구)의 대표적인 프리미엄도 바로 학군입니다. 

대구의 어느 학교의 경우 서울대 의대 포함 서울경기 합격생이 150명에 이를 정도로 학구열이 뛰어난 학교가 있습니다. 이런곳의 주변은 자연적으로 가격이 높죠. 

편리한 인프라

숲세권, 공세권, 슬세권입니다. 이곳은 아이들이 이미 대학을 진학했거나 출가한 가정의 경우 학국보다 거주의 만족도를 우선으로 하는 은퇴자들이 선호하는 지역과 백화점, 대형 쇼핑몰을 슬리퍼를 신고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깝게 있다는 표현으로 슬세권이 있습니다. 

이를 만족시키는 지역의 경우 교통이 조금 좋지 않더라도 가격이 방어가 됩니다. 특히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나 전문직 독신자의 경우도 선호하는 지역으로 타겟형 부동산 형태를 잘 구매한다면 좋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고소득 일자리와 접근성

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한 사항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뜨고 있는 곳이 평택이죠. 이런 경우는 너무나도 지역이 많아서 따로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짧게 이야기 해드린다면, 판교, 평택, 여의도, 강남 이렇게 밀집된 지역이 부동산 가격도 높습니다. 

브랜드와 신축

마지막으로 브랜드 입니다. 대단지와 함께 1군 브랜드(래미안, 자이, 힐스테이트, 디에이치, 이편한세상, 아크로, 푸르지오, 더샵, 캐슬, sk뷰, 꿈에그린, 포레나, 위브)의 경우 같은 지역이라 하더라도 선호도가 높아 가격이 높습니다. 특히 같은 브랜드라 하더라고 하이앤드를 강조하면서 조경 및 편의시설에 힘준 아파트 들이 많은데요.

이와 같은 현상 때문에 일부러 주민들이 아파트 이름을 바꾸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대로 아이파크의 경우 광주 붕괴사고를 기점을 아이파크 글자를 없애려고 하는 움직임도 있죠.

아파트를 구매한다면 가격을 결정짓는 위의 필수 고려사항 5가지를 명심해야 합니다. 교통편의성, 우수한 학군, 편리한 인프라, 고소득 일자리와 접근성, 브랜드와 신축이 5가지를 충족하지 못한다면 최소한 3가지는 가지고 있어야지만 가격상승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