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통령을 뽑을 때 고려할 점은 딱 한 가지입니다. 바로 우리 지역에 보탬이 되는 사람을 뽑는 것이 투표를 가장 잘하는 것입니다. 이념, 체면 이런 거 다 필요 없고 우리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이 최고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후보에게 투표를 하셨나요? 저는 아쉽게도 어떤 후보를 뽑아야할지 전혀 관심이 없이 살면서 이제야 제대로 된 후보를 뽑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나의 삶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 누구인지 이제야 관심도 생기고 알게 되더라고요. 

대통령후보
대통령후보

서울, 경기도의 투표

지금까지의 여론조사 결과를 한번이라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보지 않으셨다면 지금이라도 천천히 한번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발전된 곳 서울, 경기 그리고 부산, 울산 정도는 희한하게도 양쪽의 지지율이 비슷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일까요? 이건 정치인의 생리에 가장 부합하고 당연한 결과 입니다. 표를 얻기 위해서는 내가 뭘 해주겠다. 그리고 그 약속을 지켜나가야지만 지속적으로 지지를 얻기 때문입니다. 지금 GTX, 재건축, 재개발 완화와 같은 정책이 경기도 중심으로 쏟아지고 있는걸 아시나요?

이유는 바로 경기도 주민의 표심이 바로 당선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지방은 어떨까요? 전라도, 경상도 이쪽지역의 지지율은 어떤가요?

전라도, 경상도의 투표

전라도, 경상도는 후보자가 특별하게 어떤 보상을 약속하지 않아도 표심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전라도는 민주항행의 이념이니, 김대중 정신의 계승 이러고, 경상도는 박정희의 향수를 자극하기만 하면 표를 몰아주는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당을 보고 투표하는 지역이지요 

제 이야기만 보지마시고 직접 한 번만 찾아보세요. 5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러면 후보들이 지방에서는 무슨 말을 하고 다니는지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반대진영으로 투표

우리가 우리의 지역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전라도는 빨간 당, 경상도는 파란당을 찍어야 합니다. 누가 좋아서 찍기보다는 지지율을 절반씩으로 만들어야지만 후보자들은 표를 위해서 균형적인 발전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어느 지역 한쪽만을 위한 투표는 정말로 지양해야 할 일이지요.

물론 예전에는 그렇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달라져도 너무나도 많이 달라졌기에 우리 모두가 생각하고 행동해야 합니다. 특히나 투자를 하고 있는 분이라면 정말 전략적인 투표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셔야 할 듯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