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트위터에서 대한민국 트렌드로 언급되고 있는 남편 사망정식 아세요? 마당이 있는 집이라는 드라마에서 극 중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임지현이 남편이 사망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식사를 하는 장면이에요. 짜장면, 군만두, 탕수육, 콜라세트예요

요즘 이런 젠더 간의 갈등을 정말 많이 유발시키는 거 같아요. 웃어넘길 수도 있겠지만 남편사망이라는 단어를 이렇게 쉽게 사용한다는 게 남자들 입장에서는 기분이 너무 좋지 않을 거 같아요. 

남편사망정식

일단 이름부터가 너무나도 좋지 않은 느낌이에요. 물론 극 중에서는 가정폭력에 너무나도 시달리던 아내가 그 힘든 삶을 벗어나서 하는 한 끼 식사 중에 전화받는 모습이 나오는데 공감이 가기도 해요. 얼마나 시원할까요. 문제는 보통의 우리 엄마들마저도 이런 이야기에 타깃이 된다는 점이에요. 

성급한 일반화 많이 들어보셨죠? 남편사망정식이 트위터에 단시간에 1만 건이 트윗되면서 대한민국 트렌드로 되어 버렸어요. 단순한 밈으로 생각하고 웃어 넘기기보다는 우리의 남편에 대한 시선이 얼마나 가벼운지 한번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해요. 

마당이 있는 집 임지현
마당이 있는 집 임지현

만약 내 남편이 중국음식 시켜 먹으면서 사진 올리는데 남편사망정식이라는 말을 알게 된다면 어떨까요? 괜히 생기지 않아도 될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좋은 이야기도 여러 번 들으면 화가 나는데 이렇게 자신을 깎아내리거나 하는 이야기는 좋은 마음이 들 수가 없거든요. 

 

중고차 배출가스 구매 기준 확인(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매연)

중고차를 구매하시면서 여러 가지 확인해야 할 문제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 바로 배출가스(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매연)가 0.00% 임을 필수로 확인하셔야 해요. 중고차를 구

jbh0202.tistory.com

평소에 쓰는 말이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

사람이 쓰는 단어를 보면 그 사람의 인생이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유느님도 말씀하신 게 욕을 자주 하면 그런 상황이 자주 반복되고 찾아온다고 했어요. 좋은 단어 예쁜 말을 하면서 살면 삶도 그렇게 흘러갈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는 것이고요. 욕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치고 잘 지내는 분들이 많던가요?

친한 지인이라도 좋지 않은 말을 많이 하면 아무래도 만나기가 꺼려지는 게 사실이에요. 그리고 우리 아이이 가장 먼저 배우는 장소도 바로 가정이죠. 우리 아이가 남편사망정식이라는 말을 한다고 해보세요. 그럼 아빠사망정식이라고 할까요? 생각만 해도 너무 싫지 않으세요?

우리 주변 가장 가까운 사람이 내 남편사망이라는 말을 담는 자체가 너무나도 싫을 거 같아요. 내가 가장 아끼고 사랑해야 하는 우리 가족을 스스로 깎아내리는 일은 하지 않는 게 좋겠어요. 

남편사망정식이라는 말이 단순하게 중국음식 몇 가지를 함께 먹는 것으로 치부되기보다는 나중에 아내사망정식이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미리 조심하는 게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