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는 쨍쨍 아주 좋은 모습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우리 가상화폐는 아주 죽을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황을 이야기하기에 앞서 존버에 관해서 이야기를 좀 하려구요. 

새벽 출근길에 다음 메인뉴스에 가상화폐 거품 꺼졌는데…‘존버방’ 좀비 된 2030  이런 기사가 나오더라구요.

출처 :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8052301031227330001

이글을 잠시 읽는데 참 처참한 기분이엇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가상화폐든 주식이든 경험 해보는게 좋다고 보는사람입니다. 그래야지만 경제에 관하여 돈에관하여 개념이 잡히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상품을 찾아갈 수 있거든요. 

예전부터 제가 강조하는것은 자산의 3~5%만 하라는 것입니다. 대학생이라면 100만원도 많은 금액입니다. 등록금이나 대출을 당겨서 하는짓은 미친짓입니다. 하물며 그돈을 저렇게 박아놓고 존버라니요. 이건 투자경험도아니고 경제공부도 아닙니다. 그저 세력에게 제돈 가져가세요.. 하는것하고 같은 경우입니다.

혹시라도 이글을보고 아 난 50%마이너스인데 기다려봐야지.. 하는 분들은 파시는게 답이에요. 물론 팔고나서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더 내려갈 수도 있구요. 바로 그런 타이밍을 공부해서 익히는게 투자의 목표인데 그저 기다려여지 하는건 바보짓이라는거에요.

이렇게 이야기해도 계속 가지고 있은분이 분명 있을꺼라는거 압니다. 어쩔수 없어요.

시황 시작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

쭉죽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런데 존버라.. 안타깝습니다. 적삼병이 출현하면서 60선을 강하게 이탈했습니다. 공부를 조금이라도 하신분들은 무슨말인지 바로 캐치하실꺼에요. 도망갈 타이밍입니다. 덤비지 마세요. 이 아래 지지선은 달러로 7400-7200입니다. 거기까지는 지지고 뭐고 없을정도이니까요.

2. 1시간 차트(비트코인)

지지가 전혀 이루어지고 있지가 않습니다. 자고있는사이에 도망갈 사람들은 다 도망가고 외국에서도 팔아제끼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3. 프리미엄

어제 3.5%내외의 수치였는데 가격이 떨어짐에도 수치가 평균 6%입니다. 무슨이야기냐면 존버가 많아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가격이 외국과 같이 맞아 들어가야하는데 한국사람들이 비 정상적으로 들고 있어 가격이 내려가지 않는다는거죠. 반대로 생각해서 그럼 올라갈 수도 있잖아? 할 수 있지만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러다가 본인돈 다 잃는것이니까요.

4. 업비트 10개종목 비교

어제에 비해서 상당히 내려갔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상승장에는 아무거나 사도 돈을 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같은 경우로 가상화폐 시장에서 상승장에 올라갈 준비를 하세요. 아무거나 사도 10 ~ 20% 먹는 날이 올껍니다. 

존버하며 기다리지말고 그져 관망하세요. 매수병에 막 사지마시구요.

[제테크/주식,가상화폐] - 투자자의자세(가상화폐시황) / 5.23

[제테크/은행 기타(마음가짐)] - 투자자의자세(원칙) / 원칙이란 무엇인가

좋은정보를 얻으셨으면 아래 공감(하트)클릭 부탁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클릭가능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