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투자자의자세에서 이야기 드릴 내용은 원칙에 관한것 입니다. 

저는 투자를 시작할때 행복의조건, 부자의 조건, 내가원하는건 어느정도인가 이렇게 세가지 정도를 최우선으로삼고 이를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데요.

[제테크/은행 기타(마음가짐)] - 투자자의 자세.(시작하며)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게 투자라는것은 원칙이 서지 않으면 실패하기 십상이다. 이렇게 이야기하는데요. 그럼 과연 원칙이란 무엇일까요? 

주식에서의 원칙, 아파트매매의 원칙, 토지 매매의 원칙, 등등.. 많은 사람들이 원칙을 강조하는데 원칙의 사전적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뭐 어려운 말들이 많죠.. 중요하게 보실것은 [단적, 무제약] 입니다.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E=mc2

아인슈타인이 찾아낸 공식입니다. 상대성이론이죠. 뭐 내용을 굳이 알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점은 C(빛의속도)는 절대 불변이라는 점이죠. 이 원칙이을 찾아내어 질량의 변화에 따라 속도만 있으면 에너지가 달라진다는 엄청난 이론 즉 100원자리 동전하나도 속도만 있으면 대한민국이 1년동안 사용 할 수있는 에너지로 바꿀수 있다는 뜻인데 뭐 제데로 알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할 것은 원칙 바로 빛의속도입니다. 불변이조 세계 어디서나, 우주에서도 빛의속도는 일정하다. 바로 이런걸 원칙이라고 하는겁니다. 투자도 같은 방법입니다. 내가 이익이 3%는 손익절이 원칙이다. 이런게 원칙이 아니란 말이죠. 
이건 상대적인 겁니다. 누구는 5%로 잡을수도 있는 그런문제이니까요.

투자할 때의 원칙은 내가 하는 이 투자가 내 행복의 요건에 부합하는 행동인지 5%를 익절해도 10%못먹어서 불행하다면 원칙을 못지킨거고, 3%를 먹어도 내가 생각하는 행복조건에 들어가면 원칙을 지키는 그런 이야기입니다.

은행선택도 마찮가지입니다. 투자를 위해 이자를 얼마주는냐가 문제가 아니고 절대 불변하는 내돈을 불리겠다 라는 원칙을위해 다른 불편한점을 감수하고, 비교도 해보고, 발품도 팔고 하는것입니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게 그래서 중요한 겁니다. 

나 혼자 잘사는게 중요한 원칙이라면 다 필요없죠 사기치고 남들 밟고가고 그게 그사람의 원칙인거에요. 하지만 나는 전부 잘살게하겠다. 돈을 조금 잃어도 가족과 주변인의 행복을 위해 감수 하겠다. 하면 그런 원칙을 잘 지킨겁니다. 좋은 투자를 했을때도 그런 기본 마인드를 가지고 있으면 익절하기도 쉬울거니까요.

너무 욕심부리거나 서두르지 마세요. 물론 저두 쉽게 되지는 않습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좋은정보를 얻으셨으면 아래 공감(하트)클릭 부탁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클릭가능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