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가장 기본적으로 지키는 몇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1. 늦게 파는 놈이 항상 더 번다. 2. 투자하는 게 위험한 게 아니라 투자 안 하는 게 더 위험하다. 3. 무조건 싸게 사라. 아시나요?

사실 부동산을 매입하면서 지켜야할 마음가짐에 대해서 제가 계속 써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한다고 받아들이시는 부은 100명 중 아마 1분도 안될 것을 제가 잘 알지만 자꾸 보면 분명 머리에 탁하고 받아들이는 부분이 있을 거라는 희망으로 이 글을 이어나갑니다.

아파트 청약 꼭 알아두어야 할 점,

신도시 부동산 투자 전략 3가지

1. 늦게 파는놈이 항상 더 번다.

삼성전자, 테슬라, 애플, 10년 전에는 얼마였을까요? 보면 짜증 나는 싼 가격입니다. 그렇다면 더 멀리 가지 말고 서울의 2016년 아파트 평균 가격은 얼마였을 가요? 바로 5억 5천입니다. 이게 뭔가요?? 너무 싸지 않나요? 물론 부동산이 폭등하는 3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급격한 상승이 도래하긴 하였지만 사실 부동산이라는 재화 자체는 가지고 있으면 있을수록 가격이 오르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세계적인 침체를 가져오는 사건(IMF, 리먼브라더스)이 터진다면 견딜 수 없겠죠. 하지만 이건 한편으로는 다시못올 기회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 DSR 기준을 조기 적용한다고 하죠? 이걸로 잠시 집값을 붙잡을 수는 있겠지만 항상 정부의 규제는 시장을 이길 수 없음을 이미 시간이 보여주고 있네요.

 

부동산 상승, 폭등하는 이유 대체 왜이럴까?

부동산 상승, 폭등하는 이유 이번 추석연휴 모여서 어떤이야기를 많이 하셨나요? 열에 아홉은 아마도 부동산 이야기를 하셨으리라 생각 됩니다. 자녀분들이나 가족 친지께서 주택을 가지고

jbh0202.tistory.com

2. 투자하는게 위험한 게 아니라 안 하는 게 더 위험하다.

투자는 이제 우리 일상에서 전공필수입니다. 예전에는 은행에 넣어 놓기만 해도 20 ~ 30%의 이율로 따박따박 이자를 지급해 주었습니다. 지금은 어떤가요? 혹시 투자를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나요? 두 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투자를 하기위해 종잣돈을 모으는 사람
  •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겠지 지켜보는 사람

전자의 분이시라면 좀더 치열하게 공부하세요. 돈도 더 열심히 모으시고요. 최소한 3천만 원이 될 때까지는 은행을 벗어날 생각을 하지 말고 정말 열심히 아껴서 모으시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잘할 수 있을 거 같은 투자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후자의 분이시라면 정말 위험합니다. 이제 부동산이 폭등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가능성이 높은데 이걸 아무것도 안하고 지켜만 보신다면 벼락 거지가 아니고 자녀들까지도 그 가난을 물려주실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지금 자본소득이 노동소득을 상회한지는 한참 넘었습니다. 저마저도 아내가 매입한 부동산 상승이 저의 연봉을 연초에 넘어섰으니까요.

아파트

3. 무조건 싸게사라

부동산에 농담처럼 돌아다니는 말이 있습니다. 부동산은 오늘이 제일 싸다. 즉 실거주 한 채는 앞뒤 재지 말고 바로 매입을 하라는 이야기입니다. 떨어질 거야 하면서 기다린다면 과연 그때 낮은 가격으로는 매입을 할 수 있으실까요? 더 떨어질까 걱정되지 않을까요? 종잣돈을 모으면서 자신의 기준을 세우세요. 그러면서 매입의 타이밍을 잡는 겁니다. 3천만 원이 아니고 1천만 원이라도 내가 맞다고 생각이 된다면 갭끼고 매입을 진행하는 겁니다.

지금 DSR기준 조기 적용으로 이제 무주택자와 1 주택자는 전세가 아닌 월세로 내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6억 이하는 DSR기준을 면제한다고 하니 이제 어느 정도 살만한 6억 이하 주택은 거의 없어진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지금 고민하고 있을 때 고수들은 많이 공부하신 분들은 한 발 앞서 나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