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투자자의 자세중에서 주식투자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려합니다.

전체적인 투자방법에 대해서는 이전글이나 다른 곳에서도 알 수있으니 이번에는 요즘 최고 핫이슈인 남북정상회담관련인데요. 이미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식시장에는 이보다 더 큰 호재는 없을정도입니다. 

금요일 회담중 헤프닝도 있엇는데요. 김정은 위원장이 평창철도를 이야기하자 철도주가 갑자기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정도로 북한은 민감한 재료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바로 답이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철도, 토목, 기초공사 관련주들이 급상승하겠죠? 그리고 북한주민들 도와줄려면 체체를 유지시키기위해 합법적으로 돈을 주기위한 통로가 무엇일까요? 

바로 관광입니다. 금강산 관광을 시작으로 다른곳으로 관광만 터주면 아주 자연스럽게 교류도 되고 자금도 흘러들어가고 북한 입장에서는 이보다더 좋을수가 없겠죠. 

그럼 여기서 우리가 취해야할 포지션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당장 월요일부터 바로 경쟁적으로 각 섹터별 대장주를 잡는겁니다. 대장주 검색정도는 본인이 해보세요. 그래야지 실력이늘고 다른 관점이 생깁니다.

두번째 북한관련주 말고는 다른주들은 가격이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면 북한주를 매수하기위해 다른 주를 매도하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어차피 주식 하는사람이 정해져있도 시드가 정해져 있습니다. 추가 투입은 생각보다 많지않죠 특히 코스닥에서 이런경우가 생길겁니다. 그때 저가 매입해서 다시 돌아오는 주중에 매도하면 적어도 3-5%는 먹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좋은정보를 얻으셨으면 아래 공감(하트)클릭 부탁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클릭가능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