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저는 주식과 가상화폐에 빠져서 살고 있습니다. 이따금식 제가 올리는 가상화폐 시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상화폐는 지금 대세 하락을 맞아서 너무 재미가 없어요. 지금 살아남을려면 단타가 최고입니다.

주식은 나중에 따로 이야기 하기로하구요.

이번에 이야기하고 싶은것은 은행에서 버티기 입니다. 

[제테크/은행 기타(마음가짐)] - 투자자의 자세(은행대출) / 은행은 당신에게 돈을 빌려주고싶어 안달이다

[제테크/은행 기타(마음가짐)] - 투자자의 자세(종자돈모으기)

[제테크/은행 기타(마음가짐)] - 투자자의 자세(저축,적금상품 선택)

[제테크/은행 기타(마음가짐)] - 투자자의자세(적금,풍차돌리기)

제가 지금까지 제테크에 관하여 이야기할때 제일 강조하는 부분이 위의 4가지에 다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점점 잊혀져가는 거 같아서 짧게 다시 말슴드릴려구요.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정말 중요하지만 실천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에요.

3줄요약하자면.

1. 적금 1년짜리로 들어라

2. 3-5년 은행 떠나지 말아라

3. 돈(금융) 공부해라

요즘 본인의 돈을 배갈려고 유혹하는 곳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당장저도 돈을 쪼개서 두지 않는다면 가상화폐나 주식으로 많은 자금이 흘러들어 갔을거에요. 그만큼 돈이라는게 가까운데 있으면 어디든지 움직이거든요.



주식에 매수병이라는게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미들이 가지고 있는 병인데요. 자신의 계좌에 현금을 두고보지 못하는거에요. 내가 저거 안사면 날아가버릴거 같은 기대감 그래서 꼭 매수를 해서 하루라도 종목을 가지고 있지 않은 날이 없는겁니다.

진짜 고수들은 1년에 몇번 매매를 하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진정한 가치투자자죠. 이런분들 존경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시는 분들은 정말 최고의 경지에있는분들이구요. 주식은 세상공부한다.. 생각하고 조금만 하세요. 50만원이면 족합니다. 그뒤 자신이 있으면 더하세요.

좋은정보를 얻으셨으면 아래 공감(하트)클릭 부탁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클릭가능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