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는 날씨가 우중충하고 비도조금 내리더니 오늘은 너무나도 화창하고 좋네요.

시황을 조금 일찍 올려드리고 싶엇는데 이것저것 일이 생기다보니 이것도 쉽지가 않네요. 오후에는 미세먼지가 조금씩 많아진다고 하니까요. 다들 마스크 챙기시고 이제 오늘 시황에 대해 이야기 해드릴께요.

1. 비트코인

아주 강하게 음봉을 삑고 내려왔습니다. 20일에 잘 올라서 21일엔 조금 유지하더니 22일 아주 강하게 내려가네요. 안전한 투자선은 988만원선 정도입니다. 60일선을 가볍게 올라서고 안전한 자리에 올라서면 그때 투자를 결정하는것도 좋은 방법 같아 보입니다.

어제 새벽동안 우리 미쿡형님들이 잘 팔아버렸어요. 내려가는 속도 보이시죠? 자장부터 1시간 봉입니다. 이러니 코인을 자면 도박이라는 소리가 나오는겁니다.


2. 업비트 전일비교

파란색들 많이 보이시죠? 여지없이 하락을 많이 기록했네요. 흔들리는 장상황에는 안들어가는게 답이구나.. 하고 느껴지는 날입니다.

우리가 항상 조심해야할 매수병만 고치면 이런장에도 잘 대피할 수 있을텐데요. ㅜㅜ


3. 프리미엄

우리가 자고있는동안 외국에서 많은 하락이 생겨 가격차이가 3.5%정도 벌어졌습니다. 좋지않은 신호겠죠?

차이가나면 우리는 다시또 팔고. 악순환입니다.


4. 특이점 

갑자기 이런기사가 오늘 나오네요.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25267

이런 내용의 기사인데요. 자세한건 기사 클릭해보시길 바라구요.

중요한건 이 기사가 나온시점입니다. 지금 60일선을 강하게 무너트리고 내려가는 중인데 이런 사골뉴스가 나오는 이유가 뭘까?? 하고 생각을 해봐야한다는 거죠 사실 비트코인이나 가상화폐를 하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사실입니다. 저런 기술이 있다면 왜 안나올까요? 지금 코인들은 왜 있을가요? 반대로 저런기술을 이용한 코인이 나오진 않을가요?

항상 언론을 대할때는 비판적으로 보아야합니다. 주어지는 정보보다는 그 안에 있는 사실이 무엇인지. 왜 이기사를 내는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안목을 갖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테크/주식,가상화폐] - 투자자의자세(지금은 가상화폐)

[제테크/주식,가상화폐] - 투자자의자세(가상화폐,주식투자하는법) / 함부로 덤비지마라

[제테크/수익인증(가상화폐)] - 투자자의자세(주식, 가상화폐)

좋은정보를 얻으셨으면 아래 공감(하트)클릭 부탁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클릭가능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