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가락 사마귀의 치료 방법은 냉동치료와 수술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 두 방법 모두 엄청난 고통이 뒤따릅니다. 냉동치료(수술) 없이 완치하는 방법은 면역력을 상승시켜 자신의 몸에서 바이러스를 몰아내는 게 확실합니다.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 인가요? 제가 직접 해봤습니다. 저도 발가락에 족저사마귀가 생겨서 거의 3년을 고생했어요. 그런데 이놈의 사마귀가 처음에는 아프거나 하지도 않았는데 어느 날부터 점점 커지기 시작하더니 옆으로 번지기까지 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군데 찾아보고 피부과 방문했더니 방법은 냉동치료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발바닥(족저) 사마귀 

이 발바닥 사마귀라는게 티눈 하고는 다른 겁니다. 그거부터 일단 아셔야 해요. 뭐 둘 다 퍼지는 것과 치료 방법은 동일한데 평소에 습관이 중요하거든요. 일단 저는 티눈인 줄 알았는데 사마귀라는 이야기를 듣는 순간 뭐가 다르지? 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차이점은 전염성입니다. 바로 번지는 거죠.

저는 약 3년동안 크게 커지거나 옆으로 번지지 않아서 아무 생각 없이 사마귀를 방치하며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부터 커지면서 옆에 하나둘씩 다른 곳에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이거 심각해짐을 느끼면서 병원에 갔더니 바로 냉동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해주시더라고요. 

생각보다 저는 초기에 병원을 방문한 케이스로 다행이라는 이야기와 함께 치료실에서 잠시 기다리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냉동치료의 무서움을 알지 못했어요.

 

발가락(발바닥) 족저 사마귀 냉동치료로 없애는 법

족저 사마귀 냉동치료로 없애는 법 처음부터 혐짤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 사진으로 정확하게 증상을 보여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 발다닥 사마귀; 즉 족저 사마귀는 티눈 하고는 좀 다른 겁

jbh0202.tistory.com

사마귀 냉동치료 과정

발바닥 사마귀 냉동치료는 일단 절대 한번에 끝나지 않습니다. 굳은살을 제거하고 기본으로 3~4회 많으면 5회까지 반복해야 합니다. 

  • 1차 굳은살제거
  • 냉동치료 실시
  • 1주일 후 2차 냉동치료 후 경과 확인
  • 1주일 간격을 두면서 주기적 치료

이게 글로보면 별거 아닌 거 같습니다. 문제는 일단 정말 엄청나게 아픕니다. 치료를 했는데 별로 아프지 않은 분 있으신가요? 의사한테 당하신 겁니다. 아프지 않다는 뜻은 굳은살 제거 후 사마귀의 끝까지 냉동치료가 해지지 않은 것 이거든요. 냉동치료 한 번에 보통 1만 5천 ~ 2만까지 합니다. 

의사는 어떤 방향으로 치료를 할까요? 한번에 싹!! 계속 자주 오도록?? 우리가 골프레슨을 받으면 레슨프로가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전수해 주지 않듯이 냉동치료도 환자가 아파하면 아파할수록 치료의 빈도를 나누어 잡을 수밖에 없습니다. 환자도 너무나도 큰 고통에 자연스럽게 수긍하기도 하고요. 

냉동치료는 정말 굳은살을 잘라내면서 피가 보일 정도까지 하고 난 후 시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과정이 정말 뭐라 표현해야 할까요. 전 제 발가락이지만 정말 잘라버리고 싶었습니다. 너무 아파서요. 치료를 받은 날은 걷지도 못하고 진통제 먹고 하루 종일 누워있습니다. 

이렇지 않다? 치료 제대로 안되신 겁니다. 치료받은 곳이 딱지가 생기지 않고 큰 변화가 없는 상태라면 다시는 그곳에 가지 마시고 다른 곳을 찾으세요. 꼭 냉동치료를 하고 싶다면요. 그리고 빠른 치료가 필요하시면 정말 시간을 많이 빼앗기게 되실 거예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예약 및 변경예약 하는 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항공원을 예약하고 싶다면 일단 하단의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변경된 마일리지 공제를 확인하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whatdaddytodo.tistory.com

발가락 사마귀 자연치료

사실 저도 회사를 다니는데 평일에 1주일에 한 번씩 치료를 받는다는 게 너무 어려워서 의사 선생님에게 진지하게 물어봤습니다. 수술로 한 번에 안 되겠냐고. 그랬더니 대번에 어렵다 이런 걸로 수술하는 곳은 정말 드물 거다라고 이야기 하시 더요. 의사 노력에 비해 나오는 수익면이나 효과가 냉동치료가 훨씬 좋기 때문일 듯한데요.

결과적으로 방법은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것 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사람이 살면서 면역력이 가장 높은 시기가 초등 저학년 시기입니다. 혹시 이 나이에 발가락 사마귀 있는 아이들 본 적 있으신가요? 그렇게 발을 혹사시키면서 활동을 하지만 발가락 사마귀 있는 친구는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하는 게 면역력을 높이는 지름길인지 많이 찾아봤는데요. 개인마다 다 다를 겁니다. 제가 저에게 스스로 내린 처방은 인스턴트 음식 줄이기와 스트레스받지 않기였습니다. 실제로 의식적으로 면역력에 좋다는 음식도 먹고 약도 챙겨 먹으면서 최대한 스트레스받지 않게 생활하니 정말 거짓말처럼 효과가 나왔거든요.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게 발가락 사마귀가 사라졌습니다. 없애려고 수많은 노력을 하고 치료도 해보고 했었는데 이게 너무나도 어이없이 쉽게 사라지니 처음엔 저도 어벙 벙하더라고요. 사실 생활하면서 언제 없어졌는지도 모를 정도로 금세 사라졌습니다. 

발가락 사마귀를 냉동치료 없이 완치하는 방법이 너무 어이없겠지만 생활습관 면역력이 올라갈 수 있도록 하는 게 최고의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시 재발하는 게 발가락 사마귀라고 하더라고요. 건강한 습관으로 건강한 발 꼭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