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에는 종자돈 모으기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그렇다. 종자돈 모르는데 최소한 3-5년이 필요하고 그동안은 앞서 말한대로 절대 절대 은행을 떠나서는 안됀다. 이전 글에서 구지 언급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그건 장기주택마련저축이다. 참 좋은 상품이엇는데 이젠 의미가 없으니 말하지 않겠다.
중요한건 지금이니까. 3-5년동안 무엇을 할 것인가 멍하니 넋놓고 은행에 이체만 시켜놓을건가. 그렇다면 바보다. 정말 최고바보. 당신은 잘살아 볼려고 행복의 조건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어디에 투자할지도 오랜생각해서 얼마가 최소 필요할지 가늠도 잡아봤으니 이젠 돈을 모으기 시작한사람이다.
그렇다면 지금이 당신의 능력이 한번에 쭉 올라설 수 있을지 아니면 고만고만해질지 결정되는 중요한 순간으로 3-5년 간 공부를 시작해야한다.
그렇다고 그렇게 어려운건 아니다 신문을 보는거다. 인터넷 뉴스말고 진짜 종이로 된 뉴스 신문말이다. 이건 상당히 중요하다. 그이유는 일단 인터넷은 자극적인 기사위주다 조회수로 모든 실력을 보장받기때문에 중요하더라고 자극적이지 않은 뉴스는 쉽게 묻히기 쉽고 같은 창에 같이 나오다보니 우리는 그 기사의 중요도를 쉽게 알 수가 없다.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들등 메이져신문들 좋다. 하지만 내가 추천하건건 경제신문이다. 당신은 투자자이니까. 앞에서 언급한 신문들은 경제면보다는 정치, 사회면에 중점을둔 신문으로 우리의 특성에는 맞지 않다.
매일경제, 한국경제, 등 무엇이든 좋다. 그리고 신문이 도착하면 거기의 정치면은 과감하게 바로 버려라. 볼 필요도 없다. 지금우리에겐 지듬 당신에게 필요한건 경제면이고 그 기사의 크기에 따라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무엇이 중요한지 세상돌아가는 이치를 보는거다.
이짓을 3개월만 하면 천천히 보이기시작할꺼다. 기준금리가 올라가면 주식이 어떻고, 부동산이 어떻고, 정부 정책이 어떤방향으로 흐르는지.. 이걸 모르면 그냥 내돈 운에 맏기는거다. 몇천이나 되는 돈을 운대로 보자.. 하고 던져놓는것과 같다. 그러다가 한번 잘못된 투자는 나의 3년을 가져가고 또다른 투자금을위해 3년이상의 시간이 필요해지는 것이다.
명심하라 은행에 당신이 머무는 시간은 당신이 한껏 성장 할 수 있는 시간이다.
준비하는자에게 기회가 온다는말 사실이다. 누가 나에게 이야기해 주는 그런 찬스?? 당신을 잘 노리고 있는거다. 왜냐면 당신은 성실하게 종자돈을 모으고있으니 그사람도 분명 그사실을 알기때문이다.
세상은 치열하고 전쟁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