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수 반 현지인 입니다 . 저는 크로스핏운동하는 채널을 같이 운영중인에요. 혹시 관심 있으시면 들어오셔서 구독 바랍니다. ^^

뭐이건 그렇구요.. 제가 이번에 유튜브 채널을 변경하면서 느낀 어려운점과 변경법에 대해서 포스팅 할려구해요.

보통 유튜브 채널 변경에 관해서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이 구글 계정 자체를 바꾸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아시죠? 처음 채널을 만들면 그 어려운 본인의 아이디가가 채널이름이 되는거. 저는 처음에 제 영문 이름으로 채널이 개설되어서 한동안 그대로 썻습니다..

바보짓이엇죠.. 검색도 어렵고.. 관련성도 없고..

그래서 그런 어려움을 격는 분들이 그런일 없게 도움 드리고자 합니다. 제목은 간단하게 이지만 이게 생각보다 간단하지가 않더라구요. ㅜㅜ

일단 먼저 새 계정(새채널)을 만드셔야해요. 저는 위에서 보이듯 JBH CROSSFIT이라는 계정을 새로 팟습니다.

이곳은 지금까지 본인이 올렸던 컨텐츠가 이동할 기본 자리입니다.

그다음 고급설정으로 가셔서 화살표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중요한건 여기부터 입니다. 보시면 새로 만든 계정이 위에 올라있죠??

여기에서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여 이동할 컨텐츠가 있는 계정으로 바꿉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새로만든곳으로 전부 옮긴다는 느낌이에요.

보시는 것처럼 옮길 계정에서 사용할 계정으로 아래 화살표가 나옵니다. 이게 맞는거에요. 잘못하시면 이제까지 만든 컨텐츠가 전부 날아가버리니까 꼭 유념하시구요.

이렇게 마지막 확인 메세지가 나오구요

채널이전을 누르시면 이렇게 확인 나와요. 안타깝게도 댓글은 이전 할 수 없네요.

저는 댓글이 없어서.. 쿨하게 했습니다. ^^

그러면 이렇게 빨간색으로 무서운 화면이나오는데요 이전채널의 연결된 모든 내용을 삭제한다는 의미 입니다.

삭제해야지만 새로운 계정(새채널)로 정보가 업데이트 되겠죠? 클릭하세요.

다 마치시면 이렇게 컨텐츠가 옮겨간것이 확인 됩니다. 글로보면 어렵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유튜브는 일관적인 컨텐츠 업데이트가 중요하니까요 처음부터 잘 생각하시고 채널이름을 만들어서운영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 클릭부탁드립니다.

로그인을 안하셔도 클릭이 가능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