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미세먼지 너무 심하네요 ㅠㅠ

다음주까지 농도 짙은 미세먼지가 쭉 이어지던데 저는 공기청정기 달까 해서 알아보는 중이에요

며칠 전엔 우리 아들이 " 엄마 어릴 때도 미세먼지가 심했어? " 하는데 마음 찢어질 뻔 ㅠㅠ

날은 따듯한데 못나가서 오늘도 저희 집에는 꼬마손님들이 왔었답니다

놀고 간식 먹고 저녁도 먹고 갔는데

오늘의 메뉴는 바로 꼬마김밥 이었어요

김밥 싸는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재료도 금세 준비 할 수 있고 여유있게 하면 두세번 김밥 쌀수 있을 정도의 분량이라

저희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꼭 싸먹는거 같아요 ㅎㅎ

특히 #꼬마김밥만들기 는 정말 쉽고 간단해서 오늘도 #아이반찬 으로 챙겨줬어요

꼬마김밥 만들기

재료 : 김밥용 햄, 맛살, 계란, 어묵, 당근, 참기름, 소금 약간

꼬마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사실 내맘대로 에요

저는 김밥용 햄이 있어서 그걸 사용했지만 없다면 통조림 햄도 좋아요 !!

맛살도 없다면 패스햄이랑 계란만 딱 들어가도 정말 맛있는 꼬마김밥 이거든요

어쨌든 제가 준비한 재료는 햄, 계란, 어묵, 맛살, 당근 이정도랍니다

참고로 저희집 아이들은 단무지를 먹지 않아서 안넣어요;; 밥에는 참기름이랑 소금 약간 해서 밑간을 해두고,

햄은 튀기고, 맛살은 자르고 계란엔 소금 약간 해서 익힌 후에 채 썰고, 당근은 채 썰어서 소금 약간 쳐서 볶았어요

어묵은 올리고당이랑 간장 해서 볶아냈고요

꼬마김밥을 만들 때는 김밥용 김을 사등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요

작은 팁을 알려드리면, 근데 사등분 할 때는 통조림 햄을 넣으면 뚱뚱해져서 잘 마무리가 안되기도 하거든요

왠만하면 김밥용햄을 넣으시는게 사이즈가 맞답니다

평소보다 조금 더 작게 만들려면 2/3정도로 자르셔서 사용하시면 되요

#남은김 활용팁 은 김을 버리지 않고 달래장 만든 후에 구워서 싸 먹으면 꿀맛이에요

김밥김의 거칠거칠한 부분을 위로 해서 밥을 올려주시면 되요

사이즈 때문에햄,맛살,어묵,계란 넣고 돌돌 말아주시면 끝:)

사이즈가 작아서 금방금방 쌀 수 있는 꼬마김밥 이에요

#김밥예쁘게싸는법 김의 윗부분에는 밥을 적게 넣고 

아랫쪽에 재료를 올린 후 김으로 감싸 주면서 살짝 안으로 당긴 후 말아주시면

속재료가 따로 놀지 않고 촘촘히 쌀 수 있답니다

아이들 신나게 노는 사이에 금세 뚝딱 쌌어요

햄이나 맛살도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면 김안으로 쏙 들어가는데

저는 잡고 먹으려고 저렇게 했어요 ㅋㅋㅋ 왠지 먹음직^^;;

어른들은 함께 준비한 떡볶이랑 같이 냠냠 !! 맵지 않아서 사실 초딩 언니 오빠들은 같이 잘 먹었고요

#꼬마김밥 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그 맛 ~ 완전 꿀맛이었어요

당근 넣은 것도 있고, 어묵 넣은 것도 있고

사진에는 없지만 체다치즈 넣어서 해주기도 했거든요

저희 아이들은 당근 넣은걸 많이 좋아하고, 친구네 아이들은 치즈 넣은 걸 좋아하더라고요

결론은 다들 맛있다고 하면서 먹었어요 ㅋㅋㅋ

주말에 밥 하기 힘들면 한끼 정도는 이렇게 김밥 싸서 먹으면 편해요

남은 김밥은 계란물 입혀서 #김밥전 해먹어도 맛있거든요

특히 안에 치즈 넣은 김밥은 계란물 입혀서 튀겨내면 치즈가 사르르 녹아서

저희 아이들은 일부러 더 그렇게 해달라고 하기도 해요

그러고도 김밥 재료가 남으면 그건 잘게 잘아서 볶음밥으로 고고 ㅋㅋㅋ

재료를 한번 준비하면 버릴게 없답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Food] - 대충대충 양파 볶음

 

대충대충 양파 볶음

안녕하세요 부자사랑 블로그 여수 반현지인 입니다. 명절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 다들 명절 뒷처리 음식처리 하시느라 바쁘실거 같은데요. 나물류 비벼 먹을때 필수 반찬 양파간장볶음 소개합니다. ^^ 기본적으로..

jbh0202.tistory.com

[Food] - 대충대충 어묵탕 아이가 좋아해요

 

대충대충 어묵탕 아이가 좋아해요

안녕하세요 부자사랑 블로그 여수 반현지인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대충대추음식은 어묵탕 입니다. 남녀노소 전부 다 쉽게 할 수 있고 맛있게 먹는 음식이죠. ^^ 딱 보기에도 뭐 없죠?? 재료도 무, 어묵, 양..

jbh0202.tistory.com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 클릭부탁드립니다.

로그인을 안하셔도 클릭이 가능해요.

댓글